Never Quit

    2026/06/23 1

    "창밖" vs "창v밖" 띄어쓰기

    "창밖"을 띄어써야 하는지 붙여써야 하는지 헷갈린다. 어느 문장에선 띄어쓰고 어느 문장에서 붙여쓴다.그런데 그 기준을 잘 모르겠다.오늘은 그 기준을 나름 구분해 보았다. 「창밖」 붙여쓰는 경우 "창"+"밖" 합성어- 창밖이 보인다. - 창밖을 바라보다- 문밖에 나가다- 창밖 풍경- 문밖 소리 「창v밖」 띄어쓰는 경우 "창"과 "밖"이라는 독립된 명사- 창v밖에 사람이 있다.- 창v밖으로 내다보았다.- 문v밖으로 나가다- 집v밖에 나가다- 창v밖을 보다 음... 그럼 합성어인지 아닌지 어떻게 구분한담?내가 볼땐 중점으로 두는 의미가 어디에 있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다. 창밖이 보인다 vs 창v밖에 사람이 있다.첫 번째 문장은 "보인다"에 의미를 더 두는 것 같고두 번째 문장은 "..

    글자 노리터 04:05:16
    이전
    1
    다음
    더보기
    프로필사진

    Never Quit

    천천히 배우고, 꾸준히 기록합니다.

    • 분류 전체보기 (76) N
      • 글자 노리터 (4) N

    Tag

    음운론#형태론#통사론, 환헤지#(h)#s&p500환헤지, 의존명사 적, 합성etf#etf합성#스왑, ace 미국빅테크+데일리타겟 커버드콜(합성), 불마켓#베어마켓, 의존명사 줄, ETF란 무엇인가?, 데일리커버드콜etf, 커버드콜#콜옵션#커버드콜etf, 창밖띄어쓰기, kodex 테슬라 커버드콜 채권혼합 액티브 etf, 의존명사 바, 의존명사 수, 지수하락시상승하는etf, rise200 고배당 커버드콜 atm, atm etf, 인플레이션#디플레이션#스태그플레이션, tiger 미국s&p500선물(h), 의존명사 것,

    최근글과 인기글

    • 최근글
    • 인기글

    최근댓글

    공지사항

   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

    • Facebook
    • Twitter

    Archives

    Calendar

    «   2026/06   »
    일 월 화 수 목 금 토
    1 2 3 4 5 6
    7 8 9 10 11 12 13
    14 15 16 17 18 19 20
    21 22 23 24 25 26 27
    28 29 30

    방문자수Total

    • Today :
    • Yesterday :

    Copyright © AXZ Corp. All rights reserved.

    티스토리툴바